2019. 12. 9. 15:48ㆍ카테고리 없음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가 쌀 판매글 올라가면 급한 마음에 글 안 읽고 먼저 주문부터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따로 공지글 드려요.
작년에 판매한지 2주만에 품절되어서 많은 분들이 쌀을 맛도 못보셔서 엄청 아쉬워하셨어요.
저도 1년내내 쌀 남은거 없는지 언제 나오는지 문의를 정말 많이 받았고 많은 분들과 같이 못 나눠서 정말 아쉬웠어요.
저희가 사실 쌀을 예약을 받으려고 한게 아니고 쌀이 품절되면 다른 쌀 드셔보시고 밥맛이 너무 차이가 나서 먹을수가 없다. 미리 돈을 내고 1년치 쌀을 묶어두길 원하시는 분들이 한분 두분 늘어나다 보니 1년치 예약을 어쩔수 없이 받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블로그 소식을 빨리 보시고 예약하신 분들 아니면 쌀을 맛을 볼수 없게 되어버렸어요.
사실 쌀을 미리 예약 받아서 그걸 따로 관리하고 보내드리고 하는게 엄청 신경이 많이 쓰이는 일이에요.
혹시라도 카운트라도 잘못해서 쌀이 모자르면 어쩌나..쌀 판매초기에 엄청 긴장됩니다.
암튼 이렇게 저희 쌀을 사랑해주셔서 정말 몸들바를 모르겠습니다.너무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일입니다.
그런데, 1년치 계산해서 주문주신건데 집밥을 평소보다 못해드실수도 있고, 장기 여행이 생길수도 있고 ,또 여름에는 아무래도 밥 먹는 횟수가 줄어들수 밖에 없기도 하고요. 또 쌀 선물이 들어올수도 있고 변수는 참으로 많을수 밖에 없어요. 저희도 그런거 다 이해를 합니다.
그래서,그동안 쌀 예약 하신 분들꺼 9월쯤가서 예약한 쌀 많이 남은 분들 연락드려서 제가 다시 판매를 했었어요.
그런데,올해부터는 그렇게 안하려고 해요. 왜나면 예약하신 분들이 쌀을 묶어두시는 바람에 다른 분들이 쌀을 못드시는 일이 생겨버리니 쌀 구매 연락 올때 정말 죄송하더라구요.
그리고 ,9월에 다시 쌀을 판매 하려니 남편이 너무 힘들어하더라구요. 쌀을 한꺼번에 엄청나게 도정을 해야하니 몸이 남아나질 않더라구요. 쌀자루 다루는 일이 엄청 무겁고 힘들어요.
올해 같이 일하는 오빠가 아프는 바람에 남편이 혼자 쌀 도정하다가 큰 고생을 했어요.
저희가 일손을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이다보니 혼자 감당할수 있을 정도로만 몸을 써야해서요.
그래서,쌀 예약 원하시는 분들은 잘 계산하셔서 쌀이 남지 않을정도로 예약 부탁드려요.
저희가 햅쌀 판매를 항상 11월초쯤 시작합니다. 다음해 10월까지 햅쌀 판매하기 전까지는 예약한 쌀을 다 소진해주셔야해요. 여름에는 평소보다 밥을 잘 안해먹기에 꼭 염두해두시고 주문주세요.
꼭 다음해 10월까지는 예약한 쌀을 모두 가지고 가셔야해요. 그래야 저희가 햅쌀 수확해서 재워둘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그동안 매해 제가 판매해드렸는데 올해는 그렇게 안할꺼니까 꼭 감안하시고 주문 부탁드립니다.
또,예약하시는 분들은 꼭 입금을 다 하신 후에 글을 남겨주세요. 입금이 다 되야지 예약이 완료된거에요.
그리고,올해 누룽지향 나는 쌀이랑 일반 쌀 두종류 재배했어요. 누룽지쌀은 올해 양이 얼마 안됩니다.
저희가 매해 쌀 종류를 랜덤해서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도 간혹 꼭 어떤 쌀로 부탁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예약도 그렇게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희도 마음같아서는 원하는 쌀로 보내드리고 싶어요.
그런데,저희가 쌀을 창고에 차곡차곡 쌓아서 쟁여두기에 하나씩 꺼내서 도정합니다.그렇다보니 다른 종류 쌀을 꺼내야하는게 쉽지가 않고 그리고 종류가 다른 쌀을 도정할 때 섞이지 않게 도정기를 싹 다 청소하고 다시 도정해야해요.
저희가 일손이 넉넉하면 괜찮은데 바쁜 와중에 일손이 없다보니 전전긍긍하게 되더라구요.
일손이 없어서 그러니 꼭 양해 부탁드립니다. 쌀종류는 랜덤으로 보내드리는 점 꼭 숙지하시고 주문 부탁드립니다.
또,저희가 봄부터 가을까지는 정말 쉴틈없이 일만해요. 그러다 보니 저희는 겨울에만 쉴 시간이 생겨요.
매해 3주에서 1달정도 1,2월중에 장기휴가를 가집니다.그렇다 보니 이 기간에는 쌀을 판매할수가 없습니다.
장기휴가 공지는 블로그에 공지하고 있으니 쌀을 예약하실 분들은 필히 블로그 이웃추가 해주시고 알람 설정을 해주세요. 쌀 예약 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일일히 따로 연락드리기는 어려운 실정이에요.
미리 공지드리오니 휴가 전에 1달 드실 쌀 미리 받아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겨울에는 시원한 곳에 두시면 괜찮습니다. 이번 겨울여행도 미리 예약을 해둔 상태입니다. 올해 구정 전 택배 마감될 시기부터 2월말경까지 장기 휴가를 가질 예정입니다. 또 중간중간 쉬어야 하는 기간이 생기면 따로 공지 드리니 참고해서 쌀 주문부탁드려요.
또,제가 12월부16일부터 24일까지 엄마,동생이랑 스페인으로 패키지 여행을 떠나요. 또 매해 봄에는 여고동창생들이랑 여행을 짧게 가는 기간도 있어요.미리 다 공지드리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쌀은 유기농쌀은 아니에요. 수확초기에만 저독성으로 최소한만 사용하고 있고 수확시기에는 절대 치지 않습니다. 그리고,저희는 수확한 벼를 마을 회관에 한달내내 펼쳐놓고 가을바람과 햇살에 사람손으로 일일히 저어서 말립니다. 중간에 비 소식이라도 있으면 정말 아찔합니다. 쌀은 최고 맛있는 수분치로 재보고 걷어들입니다. 푸대자루에 사람이 일일히 손으로 다 담아야 하고 이 푸대를 창고에 쌓아두는 일도 정말 보통일이 아닙니다.
시중쌀들은 농협에 수매로 물벼로 내버리고 고온으로 쌀이 반나절이면 말라서 나옵니다. 가을바람과 햇살에 말린 쌀이랑 당연히 맛과 향이 다르겠죠? 그리고 저희는 당일품종의 쌀만 포대에 담아지기에 쌀 혼합될 일이 없습니다.
사람이 일일히 손으로 저어서 말리는거라 정말 인건비가 엄청나게 들어가는 쌀입니다.
시중쌀은 벌레 나지 말라고 훈증 약품처리하는데 저희는 그런 처리 하지 않고 1년 내내 시원하게 보관합니다.
주문은 주시면 즉석에서 도정해서 보내드립니다. 발송하는 그날이 도정한 날짜입니다.
도정은 0분도(완전현미),5분도,7분도,백미 4종류로 도정가능합니다.
현미 전문 도정기를 가지고 있습니다.쌀은 포대에 담아서 박스에 포장해서 배송하고 있기에 깔끔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겨울에는 시원한데 보관도 가능하지만 온도 변화가 있게 되면 쌀 맛이나 품질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김치 냉장고에 쌀 자리를 하나 내여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밀봉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면 가장 싱싱하게 드실수 있어요. 쌀이 도정을 하고 나면 산화가 시작되기에 똑같은 밥맛과 품질을 위해서는 냉장보관을 권해드립니다. 한여름에는 특히 냉장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패트병 보관도 말씀들 하시는데 패트병보다는 냉장보관 권해드려요.
암튼 나름 깐깐하게 쌀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밥맛은 1등급 쌀만 심고 있구요. 저희는 모든 농산물을 100프로 직거래만 하기에 수량 많이 나오고 모양 좋은거 하지 않고요.수량이 적고 못났더라도 맛있고 건강하게 재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말이 참 길었지만 꼭 글을 읽어봐주시고 주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